㈜성신상사는 ISO(국제 표준화 기구)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, ISO 9001과 더불어 조직의 경영시스템 인증분야의 대표적인 규격중의 하나인 ISO 14001을 취득하였다.

이 규격은 조직의 제품 및 프로세스에 대하여 지속적인 환경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환경경영시스템 구축을 요구하고 있으며, 구축된 환경경영시스템이 규격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는지 제 3자(인증기관)로부터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인증을 취득하는 제도이다.
현재 국제적인 통상에 있어 품질경영시스템뿐만 아니라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요구가 전 산업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며 일부 산업분야에서는 강제적인 요구로 사업기회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도 한다.

 

뉴스--ISO자료2

환경경영의 기본 시스템

 

이러한 규격의 적용은 ISO 9001과 마찬가지로 제조, 건설, 서비스뿐만 아니라, 학교 및 지방 자치 단체와 같은 공공 서비스 분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모든 규모의 조직에 적용된다.
성신상사는 상품설계 및 원자재 구매에서부터 상품이 폐기될 때까지의 전 과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사전에 평가하여 경영조직, 관리체계, 환경경영을 규격화한 것으로 주변 지구환경보호를 위해 환경경영체제 시스템을 구축 후 실행하고 있다.

이번 ISO 14001 인증을 통해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, 다시한번 환경경영 회사로서 글로벌 시장 환경을 준수하는 기업으로 확인받았다.